아무거나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등록 본문

IT/기타

네이버 파워링크 키워드 등록

전봉근 2018. 6. 8. 00:32
반응형

[파워링크 광고 광고주 페이지 접속부터 키워드 등록까지(순서대로 진행)]


(1) 네이버에서 "네이버 광고"로 검색하여 들어가서 로그인을 한다.

     - https://searchad.naver.com/?NaPm=ct%3Dji4noaiw%7Cci%3Dcheckout%7Ctr%3Dds%7Ctrx%3D%7Chk%3D631cccd302a208a057256e07890f0bdc94a068bb


(2) 오른쪽 상단 메뉴에 광고시스템 클릭



(3) 캠페인 리스트에서 상단의 새 캠페인을 클릭 후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여 캠페인을 등록한다. 

     - 캠페인이란? 캠페인은 일련의 마케팅 활동을 목적(광고의 유형, 기간, 예산) 기준으로 묶어서 관리하는 단위입니다.



(4) 캠페인 리스트에서 (3)번에서 등록한 캠페인을 클릭



(5) 광고그룹 리스트 상단에서 새 광고그룹 클릭 후 원하는 정보를 입력하여 광고그룹을 등록한다.

     - 광고그룹이란? 광고의 운영과 효과 분석, 입찰을 진행하는 단위이다.


(6) 새 광고그룹을 클릭하여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


(7) 광고그룹 리스트에 (5)번에서 등록한 광고그룹을 클릭


(8)  새 키워드 클릭(검색 키워드 입력 시 리스트에 나열될 나의 홈페이지의 순서에 대한 입찰을 하는 키워드 등록 과정)


(9) 우측 키워드기준 연관키워드에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 후 추가를 눌러서 하단에 등록버튼으로 등록한다.

     ( 연관키워드 검색 시 리스트에 월간검색수에 나오는 숫자는 월에 유저들이 검색하는 수를 나타내며, 그 만큼 입찰에 대한 경쟁률이 높아 상황에 따라 잘 고려하여 키워드를 선택하는것도 또하나의 전략이다. 예를 들어 연관성이 있는 월간 검색이 적은 싼 키워드로 다다익선 전략을 노리는 방법도 좋다. )


(10) 키워드가 등록되면 아래와 같이 표시된다. 확인하려면 오른쪽에 노출현황보기를 클릭한다. ( 그러면 노출현황에 대한 확인이 가능하다. )



(11) 위의 (10)번에 대한 내용에 대해 부가설명을 하자면 아래 그림과 같이 빨간색 글씨를 읽어보면 동일하지 않을 수 있음을 인지하며 더 정확하게 보려면 직접 검색해서 확인하자.



[참고]

1. 클릭수가 적다는것은 그만큼 사용자들이 해당 키워드로 검색을 하지않기 때문입니다. 

2. 실시간 경매 방식이며 입찰금액에 따라 순위가 변동됩니다. (행마다 표시되어있는 보기클릭시 첫 페이지만 표시되므로 직접 검색하여 순위를 확인하는것을 권장합니다. -> pc랑 mobile 각각 검색이 필요)

3. PC에선 나오는데 mobile에서 안나오는 경우??

    -> 파워링크 순위에 따라서(=입찰금액) 피시에서는 표시되지만 모바일에서는 표시가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입찰금액을 증가시켜 주시길 바랍니다.

4. "키워드 검토중"이라고 계속 표시되는 이유

    -> 네이버 영업일기준 1일정도가 소요되므로(주말은 영업일이 아니므로 더 소요가 됩니다.) 처리가 느린 경우도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