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 노출 본문

IT/기타

티스토리 블로그 네이버에 검색 노출

전봉근 2018. 6. 28. 00:46
반응형

티스토리에 포스팅을 하게 되면 다음에서는 유입이 되는데 타 사이트(네이버, 구글)에서는 유입이 되지 않는다.

즉, 티스토리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검색이 되게 되어있지만 구글, 네이버 등과 같은 사이트는 본인이 직접 등록을 해야 가능하다. 그래서 해당 포스팅은 네이버에 나의 포스팅을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할 것이다.


1.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 접속 (https://webmastertool.naver.com/) 하고 로그인인을 한 다음에 사이트 추가란에 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추가" 버튼을 클릭한다.



2. 위의 1번에서 사이트 추가를 클릭하면 "사이트 소유 확인" 페이지로 이동된다. 티스토리는 HTML 파일 업로드가 되지 않으므로 "HTML 태그" 라디오 버튼을 선택하고 녹색 글씨인 메타태그를 복사한다. (아직 하단의 확인 버튼을 클릭하지 않는다)


3. 복사한 태그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 들어가 좌측 메뉴의 스킨 편집 클릭 -> 우측 HTML 편집 클릭 -> HTML 태그의 <HEAD>태그 안에 아까 복사했던 메타태그를 붙여 넣고 저장한다.


4. 다시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로 돌아와 확인을 클릭한다.


5. 그러면 하기 이미지와 같이 등록된 사이트가 표시된다.



6. 사이트를 클릭해서 들어가서 좌측 메뉴의 요청 > RSS 제출을 클릭하고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등록하여 RSS를 제출하면 기본적인 사이트 검색 반영 신청이 완료된다.

    * RSS란? RSS는 Really Simple Syndication의 머리글자를 딴 말이며, 사이트에 새로 올라온 글을 쉽게 구독할 수 있도록 하는 일종의 규칙입니다. 사이트에서는 바뀐 내용, 새로운 글을 RSS라는 규칙에 따라 제공하면 이용자는 RSS를 읽을 수 있는 프로그램 (보통 RSS 리더기로 불립니다.)으로 그 내용을 받아올 수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