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5 |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Oracle
- elasticsearch
- IntelliJ
- JPA
- redis
- ubuntu
- jenkins
- Git
- java
- it
- Spring
- MySQL
- Gradle
- laravel
- docker
- 요리
- javascript
- AWS
- ReactJS
- springboot
- linux
- db
- Spring Boot
- jsp
- tool
- Design Patterns
- 맛집
- Web Server
- devops
- php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10/27 (1)
아무거나
[Design Pattern] Strategy Pattern
Strategy Pattern 개념 Strategy Pattern이란 알고리즘군을 정의하고 각각을 캡슐화하여 교환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든다. Strategy를 활용하면 알고리즘을 사용하는 클라이언트와는 독립적으로 알고리즘을 변경할 수 있다. 즉, 동적으로 알고리즘을 교체할 수 있는 구조를 말한다. 먼저 Duck이라는 슈퍼클래스와 각각의 오리별 클래스인 MallardDuck, RedheadDuck를 구현해보자. 위의 구조를 설명하자면 Duck 클래스에선 모든 오리들이 소리를 내고 헤엄을 칠 수 있어 quack(), swim() 메소드를 구현했고 오리들의 모양이 각각 다르기 때문에 display() 메소드는 추상 메소드이다. 그 외에도 다른 유형의 오리들이 Duck 클래스로부터 상속을 받는다. 여기서 만..
Java/Java
2019. 10. 27. 14: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