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
4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
Tags
- ubuntu
- Spring Boot
- Gradle
- MySQL
- devops
- Git
- jenkins
- Spring
- linux
- docker
- AWS
- springboot
- javascript
- JPA
- 요리
- php
- elasticsearch
- 맛집
- ReactJS
- laravel
- redis
- java
- it
- jsp
- Web Server
- IntelliJ
- Oracle
- tool
- Design Patterns
- db
Archives
- Today
- Total
목록2019/08/09 (1)
아무거나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
[싱글턴 패턴] 싱글턴 패턴(Singleton Pattern)이란 어떤 클래스의 인스턴스는 오직 하나임을 보장하며, 이 인스턴스에 접근할 수 있는 전역적인 접촉점을 제공하는 패턴 지금까지의 클래스를 잘 생각해 보면, 클래스를 하나 만들고, 만들어진 클래스로부터 객체를 여러 개 생성하여 사용하였습니다. 하지만 싱글턴 패턴을 이용하면, 클래스 하나에 객체를 유일하게 하나만 생성하여 모든 곳에서 하나의 객체에만 접근할 수 있습니다. 즉 전역의 개념으로 객체를 사용할 수 있다. ** static이나 클래스가 선언되는 위치를 데이터 영역이라하고 그 클래스들이 생성한 객체들이 위치하는 영역을 heap영역 이라한다. 예제로 소스파일을 실행시켜 확인하자. [MainClass.java] public class MainC..
Java/Java
2019. 8. 9. 11: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