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무거나

[IntelliJ] Tomcat 연동 본문

IT/개발관련툴

[IntelliJ] Tomcat 연동

전봉근 2019. 1. 4. 18:08
반응형

현재 Mac을 사용중이라 Mac 기준으로 Tomcat을 연동 하는 법을 설명한다.

일단 intellij를 실행한다.


1. Run -> Edit Configurations 또는 우측 상단에 Run 버튼을 클릭하여 Edit Configurations를 클릭한다.



2. + 버튼을 클릭 후 하단의 Tomcat Server에 Local을 추가한다.



3. 톰캣을 IDE에 연동하기 위해 Configure..을 클릭한다. ( Tomcat8-8080 값이 있는 이유는 필자는 미리 세팅을 해놓았기 때문이다.)



4. 하기의 이미지에 표시된 버튼을 클릭 후 Tomcat 설치 경로를 지정하자.




5. 아래 경고(Warning: No artifacts marked for deployment)가 표시되면 Fix를 클릭하여 하기 이미지와 같이 xxx.war(exploded)를 등록한다.




6. 상단 메뉴의 Run 또는 우측 상단의 재생버튼을 클릭하여 실행시키자.



7. 6번까지 완료 하였다면 결과화면을 정상적으로 볼 수 있을 것이다. (필자는 swagger를 설치하여 domain path가 있는거니까 localhost:8080으로 또는 테스트할 주소만 접속하자.)



* 혹시 'cannot run program '/path/to/tomcat/bin/catalina.sh' error=13 permission denied 같은 에러가 발생하면 아래의 명령을 실행하자

chmod a+x /path/to/tomcat/bin/catalina.sh


뭔가 자꾸 오작동한다면 서버설정에서 JRE를 바꿔주자


" com.intellij.javaee.oss.admin.jmx.JmxAdminException: com.intellij.execution.ExecutionException " 라는 에러가 뜨는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war를 선택해준다. 총 2개가 되어야 실행이 된다.


반응형
Comments